보도자료

[2019.12.18]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그린팩토리에서 시작된 녹색메아리 ‘에코매스’의 슈가랩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27
조회
928
머니투데이가 주최하는 ‘2019 제2회 대한민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이 12월 1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가 수상했다/사진=머니투데이
‘2019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가 수상했다/사진=머니투데이
이날 행사에서는 에코매스(대표 한승길)의 ‘슈가랩’이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부문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했다.

에코매스는 바이오플라스틱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만들고자 2007년 창업 이래 생분해 소재로 만든 주방용품, 온실가스를 줄여주는 바이오매스 합성수지 및 이를 응용한 주방용 위생백, 지퍼백, 위생장갑, 랩 등을 ‘슈가랩’이란 브랜드로 제조 판매하고 있다.

에코매스는 단순히 소재의 차별화가 아닌 친환경 상품 개발, 친환경 제조 설비, 친환경 공정개발 등 화석연료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3R(Reduce/Reuse/Recycle)을 회사 전체 시스템에 반영해 친환경 제조 프로세스를 실천하고 있다.

한승길 대표는 “지속가능한 사회 기반을 구축해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제공한다는 창업이념에 따라 12년간 바이오플라스틱 한길을 걸어왔다”며 “최근 소비자의 의식수준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제품의 가격은 다소 높더라도 결국 전체 사회적 비용을 고려하면 지속가능한 사회를 이끌 수 있다고 판단하는 현명한 소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중심에 에코매스가 있다는 데에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에코매스 측은 앞으로도 화석연료 사용을 줄인 바이오소재 개발,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 개발과 생산, 유통까지 전체 시스템이 지속가능한 사회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면서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