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02.08]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에코매스, 중국 ‘GB TEST’ 획득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13
조회
981

국내 바이오 플라스틱 산업을 선도해온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지난 1월 중국 GB TEST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중국 ‘GB TEST’ 인증서 /사진제공=(주)에코매스


GB TEST인증은 중화인민공화국 규격협회(CSBTS : China State Bureau of Technical Supervision)가 책정하는 중국의 국가규격으로 국가표준(国家标准 Guojia Biaozhun)의 약칭이며, 중국 전역에서 준수해야 하고 적용범위의 모든 대상에 강제적으로 실시되어 법과 동일하게 다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는 “슈가랩 브랜드 친환경 유아용품, 식품포장재, 주방용품 등의 제품들이 해외 전시회 및 품평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통관에서의 편리와 바이어의 신뢰도를 높일 인증이 필요하여 가장 선호도 높은 GB TEST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말했다.

그동안 국내 환경표지인증 최다 보유 및 업계 최초 USDA(미국 농무부) 바이오기반인증을 취득하는 등 국내외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분야에서 선도적인 모습을 보여주던 ㈜에코매스는 이번 GB TEST인증 획득으로 기존 미국 및 동남아 수출 외에도 중국을 비롯한 중화권 수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