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02.19] 에코매스,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 대만 수출계약 체결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29
조회
912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후행동에 앞장서고 있는 ㈜에코매스는 최근 대만 바이어와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의 신규 수출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 제품/사진제공=(주)에코매스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 제품/사진제공=(주)에코매스
에코매스가 현재 활발하게 수출 중인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는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매스를 주원료로 만들어졌다. 슈가랩 친환경 빨대는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제조 전과정에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일반 플라스틱 빨대를 완벽하게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지구환경오염 감소 및 유해물질 감소’라는 사유로 친환경성을 검증받아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을 획득했다.

에코매스 측은 이번에 수출 계약을 맺은 대만 바이어는 현재 현지 프로모션에 많은 투자를 잔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피드백이 긍정적이라고 전했다.

에코매스의 한승길 대표는 “새롭고 혁신적인 상품을 개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석유화학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상품을 개발하는 것 또한 우리의 임무”라며 “국내외 소비자들의 니즈(Need)에 부합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온 결실을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슈가랩 친환경 사탕수수 빨대’는 이미 국내의 소비자들에게 그 품질과 환경성을 인정받은 바가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백화점과 유기농 상품 유통 매장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으며 유통 채널의 확대에 대해서도 활발하게 논의 중이다. 또한 호주와 스웨덴, 미국 등 해외 바이어들과도 세부 스펙에 대해 논의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