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12.06] 에코매스, 일회용 빨대 친환경 인증 획득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15
조회
911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지난 12월 3일 환경부로부터 ‘슈가랩 친환경 빨대’에 대하여 ‘지구환경오염 감소 및 유해물질 감소’의 사유로 친환경성을 검증받아 업계 최초로 빨대에 대한 환경마크(환경표지)을 획득했다.

에코매스 '슈가랩 친환경 빨대' 환경마크 획득/사진제공=에코매스

에코매스 측은 ‘슈가랩 친환경 빨대’를 현재 백화점, 유기농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 중이며, 이번 환경부 환경마크 인증을 통해 대형마트, 커피전문점에 판매를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기존 플라스틱 빨대의 대체제로 종이 빨대, 스테인레스 빨대, 쌀 빨대, 실리콘 빨대 등이 거론되고 있지만 약한 내구성, 높은 가격, 위생성 및 휴대성이 떨어져 소비자에게 외면 받고 있는 실정이다.

‘슈가랩 친환경 빨대’는 사탕수수 당밀에서 유래한 바이오매스를 주원료로 만들어져 화석연료 사용을 줄이고, 제조 전과정에서 CO2 배출량을 현저히 감소시키는 제품이다. 또한 기존 플라스틱 빨대 대체제의 단점인 약한 내구성, 높은 가격, 위생성 및 휴대성을 개선해 플라스틱 빨대의 품질과 동일한 성능을 갖춰 소비자의 거부감이 없다.

에코매스는 그동안 국내 환경마크(환경표지) 인증 품목 최다 보유 및 업계 최초 USDA(미농무부) 바이오 기반 인증을 획득하는 등 국내외 바이오플라스틱 산업을 선도해오고 있다. 주력 제품인 바이오매스 합성수지, 친환경 식품포장재, 친환경 주방용품, 친환경 유아용품 등에 이어 친환경 칫솔, 빨대까지 환경마크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