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2.11.12] 에코매스코리아, ‘2012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09:36
조회
839
(주)에코매스코리아(www.ecomasskorea.com ,대표 한승길)의 슈가랩 위생장갑, 위생백, 지퍼백이 2년 연속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12 올해의 녹색상품’에 선정됐다.

올해 4회째를 맞은 ‘올해의 녹색상품’은 녹색구매네트워크에서 주최하고 녹색성장위원회,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후원하며, 친환경상품시장의 활성화와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올해의 녹색상품’은 소비자 평가단이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후보상품을 추천하며 최종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올해는 총 9개 품목, 74개 제품군에서 환경개선 효과와 상품성을 동시에 갖춘 22개의 친환경 상품과 친환경 서비스 상품이 선정됐다. (주)에코매스코리아의 슈가랩 제품들은 사탕수수 폐당밀을 100%로 만들어 화석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가소제(프탈에이트계열)를 사용하지 않아 친환경성이 확보된 제품이다.

또한, 제품 제조 전 과정에서 자원 및 에너지 절약, 오염물질 배출 및 유해물질 저감, 물성 소재의 탄소중립 이론에 의한 CO2 저감효과가 있는것으로 분석됐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하고, 최근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환경호르몬 등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으며 물리적(인장강도/신장률) 특성도 우수하다.

이 회사 한승길 대표는 수상기업 인사말에서 “슈가랩 제품은 사탕수수 폐당밀로 세계최초로 개발한 것”이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유한자원인 석유를 대체할 바이오플라스틱을 응용한 제품 상용화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올해의 녹색상품 시상식은 지난 11월 1일 오후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렸으며, 올해 선정된 제품들은 11월 2일까지 열렸던 코엑스 저탄소녹색성장박람회 내 ‘올해의 녹색상품관’에 전시되었다.

에코매스코리아, '2012 올해의 녹색상품'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