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6.12.13] 에코매스코리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획득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09:56
조회
942
바이오플라스틱 전문 기업 에코매스코리아(대표 한승길)는 지난 11월 22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코매스코리아는 2007년 창업 이후 바이오플라스틱 소재 개발 및 응용 제품 분야 전문기업으로 저탄소 바이오매스 소재 분야(사탕수수 Bio-PE)에 차별화된 기술력을 확보했다. 2013년 바이오매스합성수지 제품(EL.727)의 환경부 표준 제정을 주도했다. 특히 바이오매스합성수지 제품 최초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사진제공=에코매스코리아

에코매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을 통해 바이오플라스틱 생산 및 유통분야에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만들어졌다”며 “앞으로도 저탄소 친환경 소재를 개발해 소비자의 올바른 녹색 소비의 실천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정부의 각종 세제 지원은 물론 인력, R&D, 판로수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노비즈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중소기업청이 인증심사를 거쳐 기술력이 검증된 중소기업에게 해당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에코매스코리아 한승길 대표는 “녹색 소비의 성장성을 예측해 창업 때부터 친환경화학소재와 제품 개발에 뛰어들었다”며 “그동안 관련 제도 부재 등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최근 제품 개발의 결실이 서서히 나타나고 있어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