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8.01.16] 에코매스, TLC코리아와 MOU 체결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11
조회
8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주)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지난 12월 15일 생분해성수지 업체 TLC코리아와 생분해성 쇼핑봉투 개발 및 기타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07년 설립된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에코매스는 창업 이래 바이오 플라스틱 소재 개발 및 응용분야 연구에 매진하며 국내특허 6건, 국제특허 1건, 디자인 및 실용신안등록 6건, 업계 최초 미국농무부바이오기반 인증(USDA), 국내 최다 환경표지인증(인증제품 59개)를 보유한 연구중심 기업이다.

이번 MOU를 체결한 TLC코리아는 생분해성 수지 전문기업으로 양사는 기존의 바이오매스합성수지를 활용한 친환경 쇼핑봉투와 더불어 우수한 품질의 생분해성 쇼핑봉투 등을 생산하기 위해 의기투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는 “국내 친환경 시장이 성숙하면서 품질과 환경성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노력했는데, 이제는 소비자의 요구가 점차 다양해져 고품질의 생분해성 제품을 개발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MOU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MOU 체결로 에코매스는 강점을 보이던 기존 바이오매스합성수지 분야와 더불어 생분해성 수지 제품에도 경쟁력을 갖추게 되어 명실공히 토탈바이오플라스틱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