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19.08.06] 바이오플라스틱 전문 에코매스, 미국 주방기업과 친환경 도마 개발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3:23
조회
41
바이오플라스틱 전문기업 ㈜에코매스는 미국 주방 전문회사 머티리얼키친사와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도마를 개발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에코매스
사진제공=에코매스
이번 개발 건은 기존 친환경 제품의 개념을 바꾼 융복합형 친환경 상품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융복합형 친환경 도마는 친환경소재와 리싸이클링 개념을 도입했다. 이는 사탕수수 기반의 소재(25%)와 기존 폐 도마에서 나온 리싸이클링 소재(75%)를 활용하였으며, 폐기되는 자원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석유자원이 아닌 식물자원으로 만든 바이오플라스틱으로 온실가스를 줄이는 콘셉트로 개발되었다.

미국 주방회사는 자금을, 에코매스는 친환경 콘셉트, 디자인, 금형, 제품개발, 미국 FDA 인증까지 친환경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한승길 대표이사는 “에코매스는 ‘지속가능한 사회기반을 구축해 사회구성원에게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개발, 제공하는 것’을 기업 모토로 하고 있다”며 “해외에서 이런 차별화된 융복합형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점차 확대되는 것을 인지한 바이어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로 에코매스를 선택했다”고 말했다.

최근 스웨덴, 덴마크, 영국, 호주, 미국에서 친환경 제품 등 가치관에 맞는 제품 개발 요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에코매스는 지속적으로 솔루션을 제시, 개발, 생산, 수출을 확대해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