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0.12.21] 에코매스 ‘슈가랩(sugarlab)’,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 2년 연속 수상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4:07
조회
25
에코매스 ‘슈가랩(sugarlab)’이 머니투데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1위’에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매스 '슈가랩'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
에코매스 ‘슈가랩’이 ‘2020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1위’서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머니투데이
바이오플라스틱 토탈 솔루션 기업 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지구를 살리는 제품을 만들고자 2007년 창업 이래 생분해 소재로 만든 주방용품, 온실가스를 줄여주는 바이오매스 합성수지 및 이를 응용한 주방용 위생백, 지퍼백, 위생장갑, 랩 등을 ‘슈가랩’이란 브랜드로 제조‧판매하고 있다.

친환경 제조 프로세스를 실천하고 있는 에코매스는 단순히 소재의 차별화가 아닌 친환경 상품 개발, 친환경 제조 설비, 친환경 공정개발 등 화석연료 저감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3R(Reduce/Reuse/Recycle)을 회사 전체 시스템에 반영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에코매스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생분해성 빨대를 개발, 제조해 판매하고 있다. 생분해성수지는 퇴비화 조건에서 6개월 내에 90%가 분해된다.

최근 에코매스는 Bio-EVA(Bio-Ethylene vinyl acetate) 성형원료 개발에 성공해 국내 최초로 환경부 환경표지 인증(EL.727. 바이오매스 합성수지 제품_BIO EVA)을 취득하기도 했다.

에코매스에서 개발된 Bio-EVA 성형원료는 기존의 EVA와 식물 유래 바이오매스의 공중합체로 CO2 발생을 저감시키는 친환경 소재이며 가공성과 기계적 물성도 향상시켰다. Bio-EVA 소재는 유연성, 내부충격 흡수성, 단열성과 보온성이 우수하고 가격 또한 다른 소재보다 경쟁력이 있다.

에코매스 한승길 대표는 “Bio-EVA 시트 또는 필름 압출공정을 통한 Eco pocket(파우치), 에코 쇼핑백 등 슈가랩 브랜드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EVA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신발용 쿠션에 적용가능 한 발포 제품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0년 환경부 중소환경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에코매스는 음식물 종량제 쓰레기봉투 및 생활용품용 고순도 바이오매스 기반 생분해성수지 개발을 시작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음식물 종량제 쓰레기봉투, 식품 조리도구 및 보관용기, 유아용품, 해양산업용품 등으로 사업화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코매스는 Bio EVA 외에도 신규 개발 제품인 생분해 빨대, 바이오매스 빨대, 수탕수수 복사용지와 기존 슈가랩 제품 등 친환경 제품의 꾸준한 성장 효과로 2021년에는 글로벌 매출 500억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