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2.17] 에코매스, 바이오매스 기반의 식품 연포장용 Bio-PET 필름 출시

작성자
hsg2167
작성일
2021-06-16 14:08
조회
29
화이트 바이오 전문기업 (주)에코매스(대표 한승길)는 투명도, 강도와 단열성 및 기체차단성이 우수한 바이오매스 기반의 연포장용 Bio-PET 필름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바이오매스 식품포장용 Bio-PET필름은 내층에 에코매스의 바이오매스 선형저밀도폴리에틸렌(LLDPE)을 사용하였으며, 중층인 기체차단층은 알루미늄 코팅 혹은 나일론 층으로 구성되었다. 외층은 에코매스에서 개발한 Bio-PET 필름으로 구성되어 있어, 식품, 의약품, 의료용품과 화장품 등 다양한 분야의 연포장 필름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S사에서 사용 중인 연포장용 Bio-PET필름의 사용 예/사진제공=에코매스
S사에서 사용 중인 연포장용 Bio-PET필름의 사용 예/사진제공=에코매스
에코매스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에코매스의 식품 연포장용 Bio-PET필름은 기계적 강도뿐 아니라 영하 160℃까지 견딜 수 있는 단열성이 우수하다”며 “특히 내층과 외층에 사탕수수의 폐당밀에서 제조된 Bio-PE와 Bio-PET를 사용하여, 온실가스 저감과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신개념의 친환경 연포장 필름이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의 석유화학계 필름을 대체할 수 있는 소재로 기존의 가공식품 제조업체로부터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바이오 PET 필름은 석유화학계 MEG를 대신하여 사탕수수에서 얻은 알코올에 수소 첨가반응으로 얻은 바이오 에틸렌글리콜(Bio-MEG)을 합성단계에서 첨가하여 제조한 것으로 이산화탄소 저감율이 16.9%(한국전과정평가학회, 2019)로 기존에 석유화학계 PET필름에 비해 현저하게 온실가스가 저감된 친환경 필름이라고 한다.

㈜에코매스의 한승길 대표는 “식품 연포장용 Bio-PET 필름은 기존 석유화학계 필름과 동일한 품질을 구현하고 분리배출 또한 기존 석유화학 필름과 동일하게 처리하면 되는 장점이 있다”며 “최근 많은 기업들이 고민하는 E.S.G경영에 도움이 될 친환경 지속가능 패키지로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현재, 에코매스는 바이오매스 합성수지와 생분해성 소재, 사탕수수 복사용지에 이어 바이오 연포장필름으로 생산역량을 확대하면서 지구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녹색기업의 이미지를 한층 높여가고 있다.